부산수학문화관, 한국기록원∙WRC 인증 기념행사 개최 |
---|
[등록일] 2024.01.09 |
부산수학문화관, 한국기록원∙WRC 인증 기념행사 개최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 하윤수)은 2023년 12월 23일, 부산수학문화관이 KRI한국기록원과 미국 WRC (World Record Committee, 세계기록위원회)로부터 「수학 단일주제 최대규모 건축물 (The largest museum on the single subject of mathematics)」 인증을 받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학생, 학부모, 시민 등이 참여하여 △ 모래요정 샌드아트 공연 △ 기록인증 경과보고 △ KRI한국기록원 인증서 수여 △ WRC 세계기록 인증 기념식 △ 부산수학문화관 관람투어 순으로 수학이 놀이가 되고 놀이가 문화가 되는 수학, 다함께 즐기고 누리는 수학문화 대중화 공간의 취지를 살려 진행되었다.
부산수학문화관은 부산진구 부전동에서 연면적 9,884㎡,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지어졌다.
이 곳에는 수학놀이관, 진로탐색관, 교과체험관, 역사지혜관 등 4개의 전시관과 강의실, 수학도서관 등의 공용 공간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역 공교육 기관에서 근무하는 선생님들의 수학 슬로건으로 디자인 된 보드게임과 세계 각국의 전통 퍼즐놀이, 블록놀이 등의 콘텐츠로 구성된 '3~5층을 관통하는 역피라미드 조형물'이 이 곳의 자랑거리다.
또 설문 기반 진로 연계 시스템 (APP)을 통해 수학문화관 관람 경로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전시콘텐츠와 연계한 학교급별·수준별 문항 및 수학 사고력 게임이 탑재된 퀘스트 시스템(APP)을 통해 일회성 관람이 아닌 지속적 관람이 가능하다.
류성욱 부산광역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 원장은 “2022년 개관하여 운영 중인 부산수학문화관이 현재 관람객 6만을 넘어서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의미있는 곳으로 찾아와 주길 바라며”,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참여하여 수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수학 문화 대중화에 한 발 더 다가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