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 항만지원 복합시설 KRI한국기록원 새로운 타이틀 획득
[등록일] 2022.06.30

세계 최대 규모 항만지원 복합시설 KRI한국기록원 새로운 타이틀 획득 


 

주식회사 골드랜드제이앤제이가 7월부터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 평택 ‘오션센트럴비즈’가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세계 최대 규모 항만지원 복합시설로 인증을 받았다.

 

지난 5월 25일 한국기록원은 주식회사 골드랜드제이앤제이와 주식회사 대우건설 간 체결된 공사 도급 계약과 엔지엘의 시장조사보고서, 평택시 건축허가 등을 기반으로 시행 중인 세계 최대 규모 항만지원 복합시설로 인증을 확정 하였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평택 ‘오션센트럴비즈’로 경기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포승2일반산단)에 들어선다. 대지면적 4만여㎡, 연면적 약 24만㎡, 높이 178.85m로 지하 2층~지상 40층 규모의 항만지원 복합시설로 건설된다.

 

지하 1층~4층에는 제조형 공장이 들어서며, 지상 2층~40층에는 섹션형과 스마트 공장,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된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40층 높이의 초고층 지식산업센터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차별화된 설계도 적용됐다.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에는 건물 외부에서 화물 엘리베이터를 통하지 않고, 내부로 화물차량이 직접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된다. 사무실 앞까지 주차가 가능해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하역시간을 단축시키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 적용과 기존 지식산업센터 대비 높은 최고 6.9m 층고로 설계해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도 확보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