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케이에스앤디㈜, '국내 최대 규모 키네틱 아트' KRI 한국기록원 최고 기록 인증 획득
[등록일] 2021.11.04

에이케이에스앤디㈜, 국내 최대 규모 키네틱 아트

KRI 한국기록원 최고 기록 인증 획득

 

AK플라자 광명점이 '국내 최대 규모 키네틱 아트 '분야의 KRI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받았다.

 


에이케이에스앤디㈜는 경기도 광명시 양지로 17 AK플라자 광명점 실내에 높이 33m, 부피 2,376㎥, 라이트 LED 볼 900개, 전동 모터 300개 등을 이용하여 키네틱 아트를 설치 및 운영 중에 있다.​

 

KRI한국기록원은 AK플라자 광명점을 방문해 AK플라자가 제출한 입증 자료 검토와 함께 실측을 통한 현장 검증을 마친 후 공식 최고기록 인증을 확정지었다.

 

 

키네틱 아트란 움직이는 예술로 광명점의 키네틱 아트의 경우 운동 에너지가 있는 조명을 기반으로 움직임과 색의 변화를 통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쇼핑몰 천장에 설치된 광명점의 키네틱 아트는 가로 12m 높이 33m로 아파트 11층에 버금가는 높이를 자랑하며, 부피는 2,376m3에 달한다.

 

 

특히, AK플라자 광명점의 키네틱 아트는 메인 테마인 ‘어반 그로브(Urban Grove)’에 광명시를 상징하는 ‘빛(光)’을 접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AK플라자는 조도와 색의 변화로 다채로운 빛(光)을 내뿜는 둥근 LED 오브제를 통해 숲의 근원을 의미하는 씨앗을 형상화했으며, 이에 움직임과 선율로 생명력을 더해 우아하면서도 신비로운 광명점만의 시그니처 공간을 완성했다.

 


한편, AK플라자 광명점은 약 14,007평(46,305㎡) 규모로 10월 27일 프리오픈을 거쳐 29일 정식 오픈한다. 광명점은 일상으로의 연결을 의미하는 ‘커넥팅 투 라이프(Connecting to Life)’라는 컨셉 아래, 그 동안 AK플라자가 지속 추구해온 핵심 슬로건인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한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이다.


AK플라자 이승섭 브랜드기획 팀장은 “신비로운 빛과 경쾌한 음악으로 완성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키네틱 아트를 통해 광명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밝은 에너지를 받아가길 바란다”라며, “AK플라자는 앞으로도 광명점의 시그니처인 키네틱 아트의 다양한 테마와 연출을 통해 쇼핑 공간에서 주는 이색적인 경험을 극대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인증식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시행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