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넥실리스, '가장 길고 폭이 넓으며 얇은 동박 제조' KRI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
[등록일] 2020.12.02

SK넥실리스

가장 길고 폭이 넓으며 얇은 동박 제조

 

SK넥실리스가 '가장 길고 폭이 넓으며 얇은 동박 제조'로 KRI 한국기록원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

 

SK넥실리스는 전라북도 정읍시에 위치한 SK넥실리스 EM공정에서 2019년 6월 11일부터 6월 14일까지 길이 56.5km, 폭 1,330mm, 면적 75,145㎡, 두께 4.5㎛ 무게 3,092kg의 전해 동박을 56.5㎞ 길이로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KRI 한국기록원은 SK넥실리스에서 제출한 △순도 분석 시험성적서 △제조 및 측정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 △제3자 확인서 △측정 수치 요약보고서 △기록 도전 개요서 △미디어 독립 보강 증거 등 기록 입증자료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새로운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을 확정했다.

 

 

 

동박은 얇을수록 2차전지의 고용량화, 경량화에 유리하다.  두께 감소만큼 무게가 감소해 음극 활물질을 더 많이 담을 수 있어 에너지 밀도를 높여주기 때문이다. 또한 동박은 넓고 길수록 고객사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진다. 

 

 

김영태 SK넥실리스 대표는 "세계 최고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기반으로 꾸준히 생산능력을 확대해 글로벌 넘버원 동박제조사의 위상을 확고히 해가겠다"고 밝혔다.

 


(본 인증식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시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