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도자기 조형물 『국내 최대 한국기록원 공식인증』
[등록일] 2015.02.12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도자기 조형물 『국내 최대 한국기록원 공식인증』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의 도자기 조형물이 “머그컵으로 쌓아 올린 최대규모 도자기 조형물” 분야의 한국기록원 공식기록 인증을 받았다.

 


 


 


2013년 12월에 오픈한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이하 ‘이천점’)은 16,000여평의 영업면적과 35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된 수도권 최대규모 복합 쇼핑문화 공간으로 자리를 잡았다. 백자동과 청자동의 건물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이천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지역 이미지를 극대화 하는 등 지역과 함께하는 아울렛으로 거듭나고 있다.

 


청자동 1층에 위치한 도자기 머그탑은 높이 8미터, 폭 4.3미터로 머그컵 2,365개가 사용된 이색적인 도자기 조형물이다. 야간에는 조명과 함께 더욱 아름다운 도자기를 만날 수 있다. 한국기록원은 이번 기록의 인증을 위해 기록검증서비스팀과 기록인증 승인권자를 현장에 파견하여 조형물의 구조와 제원, 머그컵의 숫자, 작품의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즉석에서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서를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측에 전달하였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충열 점장은 ‘이천시의 대표적 창의 자산인 도자기는 아름다운 우리 문화와 기술을 간직해온 이천시의 노력이 크다고 생각한다. 이천점을 방문한 고객님들께 이러한 이천 도자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도자기 전시 및 제작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기록원 공식인증으로 이천의 명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