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빌딩 수직으로 가장 동선이 긴 미술전시 대한민국 최장 기록도전
[등록일] 2014.03.20
63빌딩 수직으로 가장 동선이 긴 미술전시 대한민국 최장 기록도전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가 주최하여 63스카이아트 미술관에서 개최한 국내 최초 비상구 아트페스티벌이 수직으로 가장 동선이 긴 미술전시 분야의 한국기록원 공식기록 인증과 유럽, 미국 등 세계적으로 저명하고 인지도 있는 해외기록 인증업체에 등재심의를 요청할 예정이다.

 
이번 아트 페스티벌은 신진작가를 발굴, 지원, 양성함으로써 국내 미술문화 발전 및 우리나라의 현대 미술을 이끌어나갈 역량 있는 대학생들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창작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이번 전시는 수평구조의 전시구조에서 벗어나 63빌딩 계단이라는 수직구조의 전시공간에서 마련한 전시로 독특한 관람 경험을 선사하였다.
 
 
전시는 평면뿐만 아니라 설치, 인터랙티브 아트 등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미술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온몸으로 전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한국기록원은 이번 기록의 인증을 위해 기록검증서비스팀을 현장에 파견하여 작품의 완성도와 전시형태, 길이, 관람객들의 반응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이를 영상과 사진, 문서 등으로 기록한 후 대한민국 공식기록 인증서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아트 페스티벌에서는 대학생의 수상작품을 전시하는 것 외에 화이트 데이를 맞아 사랑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추어 국내외 대표 작가들의 사랑에 대한 작품들을 한 곳에 모아 전시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화려함과 동시에 따뜻한 감성을 전하였다. ‘사랑’을 주제로 한 이번 <Love Up>展은 대중들이 좀 더 친숙하게 미술에 다가갈 수 있는 전시가 되었으며, 관람자는 사랑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함으로써 가슴 가득 따뜻함을 담아 갈 수 있었다. 아울러 이번 전시는 국내 유명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페스티벌’로서 문화와 사랑이 넘치는 전시가 되었다.
 
 
 
2014년 3월 14일-15일 이틀간 개최한 전시 < LOVE UP>은 63빌딩 1층부터 60층까지의 계단과 17층 오피스 갤러리에서 진행하였으며 수평 구조의 전시실이 아니라 수직구조의 전시로 전 세계에서 수직으로 가장 긴 동선을 가진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는 앤디 워홀, 키스 해링, 탐 웨슬만, 짐 다인, 찰스 장, 아트 놈, 노준, 나얼, 송윤주, 안성하, 한홍일, 조장은, 김은옥 등이 출품한 사랑의 다양한 의미를 담은 회화, 조각, 설치, 인터랙티브, 판화 등 약 100여 점이 전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