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빌딩 수직으로 가장 동선이 긴 미술전시 대한민국 최장 기록도전 |
---|
[등록일] 2014.03.20 |
63빌딩 수직으로 가장 동선이 긴 미술전시 대한민국 최장 기록도전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가 주최하여 63스카이아트 미술관에서 개최한 국내 최초 비상구 아트페스티벌이 수직으로 가장 동선이 긴 미술전시 분야의 한국기록원 공식기록 인증과 유럽, 미국 등 세계적으로 저명하고 인지도 있는 해외기록 인증업체에 등재심의를 요청할 예정이다. ![]() ![]() 이번 아트 페스티벌은 신진작가를 발굴, 지원, 양성함으로써 국내 미술문화 발전 및 우리나라의 현대 미술을 이끌어나갈 역량 있는 대학생들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창작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이번 전시는 수평구조의 전시구조에서 벗어나 63빌딩 계단이라는 수직구조의 전시공간에서 마련한 전시로 독특한 관람 경험을 선사하였다.
![]() ![]() 전시는 평면뿐만 아니라 설치, 인터랙티브 아트 등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미술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온몸으로 전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한국기록원은 이번 기록의 인증을 위해 기록검증서비스팀을 현장에 파견하여 작품의 완성도와 전시형태, 길이, 관람객들의 반응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이를 영상과 사진, 문서 등으로 기록한 후 대한민국 공식기록 인증서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 아트 페스티벌에서는 대학생의 수상작품을 전시하는 것 외에 화이트 데이를 맞아 사랑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추어 국내외 대표 작가들의 사랑에 대한 작품들을 한 곳에 모아 전시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화려함과 동시에 따뜻한 감성을 전하였다. ‘사랑’을 주제로 한 이번 <Love Up>展은 대중들이 좀 더 친숙하게 미술에 다가갈 수 있는 전시가 되었으며, 관람자는 사랑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함으로써 가슴 가득 따뜻함을 담아 갈 수 있었다. 아울러 이번 전시는 국내 유명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페스티벌’로서 문화와 사랑이 넘치는 전시가 되었다.
![]() ![]() ![]() 2014년 3월 14일-15일 이틀간 개최한 전시 < LOVE UP>은 63빌딩 1층부터 60층까지의 계단과 17층 오피스 갤러리에서 진행하였으며 수평 구조의 전시실이 아니라 수직구조의 전시로 전 세계에서 수직으로 가장 긴 동선을 가진 전시이다.
![]() 이번 전시에는 앤디 워홀, 키스 해링, 탐 웨슬만, 짐 다인, 찰스 장, 아트 놈, 노준, 나얼, 송윤주, 안성하, 한홍일, 조장은, 김은옥 등이 출품한 사랑의 다양한 의미를 담은 회화, 조각, 설치, 인터랙티브, 판화 등 약 100여 점이 전시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