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식이두마리치킨, KRI 한국기록원 한국최고기록 등재!
[등록일] 2013.12.17

호식이두마리치킨, KRI 한국기록원 한국최고기록 등재!
-‘상생경영’으로 <최다 친인척 가맹 프랜차이즈> 최고기록 인증-

 
‘두 마리 치킨의 원조’ 호식이두마리치킨(대표: 최호식)이 KRI 한국기록원에서 인정하는 한국최고기록에 등재 되었다.
 
704개 점포 중 240여개 점이 친인척으로 구성되어있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은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최다 친인척 가맹 프랜차이즈>로 대한민국 공식기록 인증을 받으면서, 명실상부 최고의 프랜차이즈 대표브랜드로 우뚝 솟았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경기침체와 경쟁심화라는 악재의 시장상황 속에서 ‘상생경영’의 결과로 2013년 하반기에만 700호 가맹점 돌파,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 한국기록원 한국최고기록 등재 등 승승장구하며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의 한국최고기록 등재는 기존의 가맹점주님들이 브랜드에 대한 확신과 신뢰를 가지고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사례가 급증하면서 가능 할 수 있었다.
 
 
그 결과 현재 704개 가맹점 중 1/3이 넘는 240여 개 의 점주가 친인척 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갑을관계로 다사다난한 한해를 치른 현재시점에서 을(먼저 창업한 체인점주)이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을을 권유하는 것은 웬만한 확신이 없고서는 불가능한 일이다. 수 많은 기업들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상생경영’을 통해 정면돌파 하며 두 마리,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는 것이다.
 
최호식 대표는 <최다 친인척 가맹 프랜차이즈>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을 수 없는 호식이두마리치킨만의 가장 큰 자랑이다.”며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수 많은 수상내역과 이력 중에서도 점주님들의 열정과 노고가 담겨있어 특히 의미 있고, 이는 현재 호식이두마리치킨이 승승장구 할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가맹점이 잘돼야 본사도 잘된다는 ‘가족 리더십’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점주님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개선해 왔다. 그 결과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으며, 체인본부의 마진은 줄이고 낮은 비용을 투자해 높은 효과를 거두는 효율적 마케팅 전략으로 점주님들의 이윤을 보장했다.
 

또한, 가맹점을 직접 방문한 본사직원이 매장 청소를 도와주거나, 점주님들의 어깨를 주물러 주는 등 ‘감동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점주님들의 사소한 부분도 보듬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