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m 김밥말기’ 한국기록원 대한민국 공식기록 인증!
[등록일] 2013.10.04

‘1020m 김밥말기’ 한국기록원 대한민국 공식기록 인증!

 
28일 들안길 먹거리타운 일원에서 열린 축제 최고의 부대행사 ‘도전! 한국 최장 1020m 김밥말기’행사!
“잘~~ 말아줘”가수 자두의 히트곡‘김밥’에 맞춰 즐겁게 진행된 행사는 시종일관 웃음과 긴장감이 공존했다. 사회자의 구령에 맞춰 엄청난 양의 김, 속 재료, 밥 등이 하나 둘 놓아지며, 한국 최장 기록에 한발 한발 다가설 때 쯤 사회자의 강렬한 멘트가 장내에 울려 퍼졌다.
 
김밥말기 1020m 한국 최장 기록 도전의 성공을 알린 것. 한국기록원은 이번 도전의 대한민국 공식기록 인증을 위해 기록검증서비스팀을 현장에 파견하여 길이와 김밥의 재료, 완성도 등을 면밀히 평가한 후 대한민국 공식기록 인증서를 이진훈 수성구청장에게 전달하였다.
 
 
한국기록원은 개인이나 단체, 기업, 지방자치단체 등이 지닌 장점 또는 단점을 최고, 최소, 최대, 최다, 최초, 최장 등으로 평가해 ‘대한민국 공식기록’을 인증하고 있다. 기록이 지닌 희소성의 가치를 인정해주고, 이를 알려 새로운 인증에 도전할 수 있도록 사회분위기를 고취시키며, 기록도전 과정에 대한 기술 및 인증 후 지속적인 기록정보 제공 등을 통해 기록을 하나의 역사적 상품으로 승화시키고 있다.
 
 
한국기록원 측은 “수성구민의 단합된 마음이 새로운 대한민국 공식기록을 수립하였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한국기록원의 측정결과 쌀의 양은 800kg이 소요되었고 참여인원은 3500명, 길이는 무려 1030m로 측정되어 2007년 10월 수립된 1004m의 기록을 경신하였다.
 
 
참가자뿐만 아니라 이를 지켜보던 관람객의 함성이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다. 완성된 김밥은 삼삼오오 모인 많은 사람들의 입으로 하나둘 사라져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