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인공 삼림욕 카페
[등록일] 2011.11.15
 
방배동의 웰빙 커피 전문점 '카페 드 유중'(http://www.cafedeujung.com)이 도심에서도 삼림욕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대한민국 최초기록으로 인증을 받았다.
 
카페 드 유중의 삼림욕 장치는 국내 침엽수 중 삼림욕 효과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알려진 편백의잎과 줄기에서 추출한 100% 순수 정유를 액상기화 세계특허 기술을 이용하여 매장을 방문하는것 만으로도 깊은 숲 속에서나 가능했던 삼림욕을 도심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이 카페에서 사용되는 편백 정유는 피톤치드 함량이 잣나무나 소나무 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유의 항균작용으로 천식, 아토피 등의 질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만병의 원인인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여러 실험을 통하여 검증되었는데, 특히 스트레스를 받았을 경우 혈액 내에 발생하는 베티솔 호르몬 수치를 완화시켜 피로회복과 심신 안정에도 큰 효과가 있음이 증명된 바 있다.
 
이번 카페 드 유중의 대한민국 최초기록 등재는 단순히 일반 방향제를 사용하여 삼림욕을 흉내 내는 것이 아닌 관련 학계의 많은 논문과 검증된 자료를 바탕으로 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순수 피톤치드 성분과 확산 시스템을 이용,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카페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맛은 물론 웰빙 환경을 제공하려는 카페 드 유중의 노력과 의지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겠다.
 
 
 
 
카페 드 유중은 ‘도심 속 삼림욕 카페’로 한국기록 등재뿐 만이 아닌 맛을 통하여 고객들의 건강을 배려한 장소로 소문나 있다.
 
특히,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정직한 맛의 샌드위치, 에이드 등의 '슬로우 푸드' 메뉴들은 인근 주변 직장인들의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매장 벽면을 이용하여 전시공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지원하는 월프로젝트(Wall Project)가 진행 중이며, 11월 1일 개관한 유중아트센터(아트홀 & 뮤직스튜디오, 갤러리 & 창작스튜디오)와 함께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예술 분야와의 공동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다.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전략과 진정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보여주고 있는 카페 드 유중의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귀추가 주목된다.K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