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복층교량 거금대교에서, 최장 김밥 만들기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
[등록일] 2015.10.13

대한민국 최초 복층교량 거금대교에서, 최장 김밥 만들기
​​​​한국기록원 공식 최장 기록 인증

 

(사)거금도힐링축제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가장 긴 김밥이 한국기록원의 공식 최장 기록에 인증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우리나라 최초의 복층교량인 거금대교 개통4주년을 기념하면서 2015거금도시락(島示樂)행사의 메인 이벤트로 거금대교 1층 자전거 도로에서 진행되었다.

 


김밥 만들기는 거금도 35개 마을 주민과 관광객 등 1,535명이 참여하여 1,344m의 김밥을 만들어 새로운 한국기록원 공식 최장 기록을 수립하였다.


밥에 들어간 김, 쌀 등은 거금도에서 생산된 농수산물을 사용하였으며 특히, 참여하는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모아 하나의 긴 김밥을 만들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 


한국기록원은 이번 기록의 공식 기록 인증을 위해 기록검증서비스팀을 도전 현장에 파견하여 김밥의 길이와 두께, 연결 상태, 김밥의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단일 장소에서 동시에 만들어진 가장 긴 하나의 김밥”에 대한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인증서를 주최 측에 전달하였다.

 


한국기록원이 밝힌 이 분야 이전 공식기록은 지난 2013년 9월 대구에서 수립된 1,030m였다.

 

위원회 추부행 위원장은 “이번 도전이 대한민국 최장의 김밥만들기 도전 외에 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서로 함께하는 속에 화합이 이루어 졌다고 생각하며,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또 다른 도전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