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어디가, ‘독도 플래시몹’ 페스티벌가자. |
---|
[등록일] 2013.10.18 |
아빠 어디가, ‘독도 플래시몹’ 페스티벌가자.
10.20(일) ‘인간태극기’ 한국기록원 대한민국 최고기록 도전!
‘제1회 광주학생 플래시몹(독도사랑) 경연대회’ 가족나들이 참가 독도사랑 플래시몹 현장감동체험으로 아이들의 역사의식 UP!
광주광역시교육청은 한국기록원 기록주관으로 독도의 날 및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이하여, 오는 10월 20일 오후 2시,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독도는 우리 땅’이란 주제로 제1회 광주학생 플래시몹 경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플래시몹 행사는 먼저 교실/동아리부문은 학생, 교사, 학부모 등 10명 이상, 가족(연합)부문은 3명 이상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단체부문은 10팀 이상인 학교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가족(연합)부문은 dokdo-1020@hanmail.net 이메일 신청이나 당일 경기장 남문과 북문 접수처에서 신청 가능하며, 나머지 부문은 사전에 학교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또 이날 행사는 신나는 ‘독도는 우리 땅’ 단체 플래시몹 외에도 광주FC와 부천FC 축구경기 관람, 초대형 인간태극기 만들기 등 한국기록원의 대한민국 공식기록 도전과 애국가 함께 부르기 체험이 이루어지며, 공동체적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인터넷 생방송(www.gjetv.net)을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녹화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제공된다.
한국기록원은 이번 도전의 인증을 위해 기록검증서비스팀을 기록도전 현장에 파견하여 인원수를 측정함과 동시에 태극기의 완성도, 참가자들의 참여도, 사진과 영상 기록물 제작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가장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만든 태극기 모자이크”타이틀의 대한민국 공식기록으로 인증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나라사랑 대한민국 최고기록 도전체험’은 사제간, 가족간 공동체적 퍼포먼스를 통한 놀이문화 제공은 물론, 역사의식을 한 단계 도약시켜 나라사랑의 마음과 학생 개인의 자존감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