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 실내 디오라마 상설 전용관 KRI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서 수여식
[등록일] 2016.06.08

안녕하십니까?

 

최대 규모 실내 디오라마 상설 전용관에 대한 KRI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인증서 수여식을 겸한 현지 실사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바랍니다.

 

- 아           래 -

 

1. 일시: 2016년 6월 17일 오전 10시

2. 장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KNN 월석아트홀 디오라마월드 2층 전망대


3. 기록의 주요내용: 부산경남의 민영방송사인 KNN이 운영하는 복합 문화공간인 KNN월석아트홀은 국제적인 관광지인 해운대 센텀시티에 위치하고 있다. 2012년 개관이래 아프리카미술전, 내셔널 지오그래픽전 등 수준 높은 전시를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토양을 다져 왔으며 2015년 12월, 세계 최대, 대한민국 최초의 디오라마 전용관으로 개관했다.


소인국 테마 월드나 모형 전시관은 국내에도 여러 사례가 있지만 실내 디오라마 상설 전용관으로 방대한 규모의 디오라마 작품과 철도 모형을 전시한 사례는 유일해 최대, 최초 최고 등의 기록적 가치가 충분하다.  


KRI 한국기록원은 디오라마월드를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가 큰 실내 디오라마 상설 전용관’임을 공식 인증하고, 디오라마월드가 개관 6개월을 맞는 오는 6월 17일 현지 실사 이후 인증서를 교부한다. 디오라마월드는 내부 면적 2,200㎡ 규모로 27개 테마의 정교하고 세밀한 철도 디오라마 작품은 물론 목재 기관차 조각 작품과 트릭아트 포토존 등을 보유한 신개념의 전시장이다.


디오라마월드는 지난해 12월 17일 개관 이래 약 6만여 명이 방문했고, 피서철을 앞두고 관람객이 더욱 더 늘고 있으며, 전국의 지자체와 관련 공기업 등이 우수 사례로 시찰을 다녀간 바 있다.

감사합니다.